고용보험에서 출산휴가급여신청서류양식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IT정보/해결방법|2015. 9. 17. 20:19
반응형

오늘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출산휴가급여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시작에 앞서 몇가지 알고가야할 정보들이 있습니다.



출산휴가신청시 알아야할 정보


출산휴가 신청 대상으론 임신중이거나 출산한 여성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출산 전,후로 총 90일간의 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출산 후 휴가는 최소 45일 이상 확보가 되야합니다. )

그리고 다니고 있는 회사가 우선지원대상기업 에 속하는지도 확인해야합니다. 우선지원대상기업(중소기업)의 경우 90일간 최대 405만원, 대기업의 경우 30일간 월 최대 135만원씩 고용보험에서 지원을 해줍니다. 또한 여기서 통상임금이 고용보험에서 지원하는 금액보다 많을 경우 최소 60일분에 대해 그 차액을 사업주가 지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출산 휴가 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총 3가지 인데

1.출산 전후 휴가 확인서

2.출산 전후 휴가 급여 신청서

3.급여명세서(통상임금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여기서 개인이 준비해야할 급여명세서를 제외한 출산전후휴가확인서, 출산전후휴가급여신청서의 양식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류양식 다운로드 받기

우선 가장 먼저 고용보험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사진1)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의 (사진1)과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 상단배너에서 '자료실'을 클릭합니다.


(사진2)


■자료실을 클릭하시면 (사진2)와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서 서식자료실을 클릭하신 후 '출산전후/육아휴직' 배너를 클릭해줍니다.




(사진3)


출산전후/육아휴직을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3) 같이 다양한 서류양식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필요한 출산전후(유산,사산)휴가 확인서출산전후(유산,사산)휴가 급여 신청서를 클릭합니다.


(사진4)



■출산전휴휴가확인서와 출산전후휴가급여신청서를 클릭하시면 (사진4)와 같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배너가 생기는데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필요로 하는 서류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상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출산휴가 급여신청서류양식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