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야간 휴일 진료병원 명단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IT정보/해결방법|2015. 10. 10. 19:37
반응형


서울특별시의 병원 중 야간과 휴일에 진료를 하는 병원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낮시간에 병원 진료를 받기 어렵거나 야간 또는 휴일에 증상이 생겨 진료가 필요한 경우 응급실이 아닌 집근처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서울시 에서는 야간 휴일 진료기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료과목으론 내과,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등이 있으며 시간대는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명단을 확인해 보셔야 하며 전화로 119통합상황실의 서울 건강 콜센터 또는 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웹을 통해서 하는 방법으론 우선 서울특별시 홈페이지(링크)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야간,휴일 진료병원 확인방법


우선, 서울특별시 홈페이지(링크) 를 들어갑니다.


(사진1)


■ 우선 서울특별시홈페이지로 들어가셨으면 메인화면에서 상단의 배너 중 '분야별정보'에서 '건강'을 눌려줍니다.


(사진2)


건강을 눌려주시면 건강·식품위생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보건의료' ▶ '보건의료사업'  '야간 휴일 진료 사업'  '서울시 야간 휴일 진료 참여기간 명단' 순으로 클릭을 해줍니다. 이 순으로 클릭을 하시면 '서울시 야간 휴일 진료기간 현황'이라는 야간,휴일에 진료를 하는 서울시 병원의 명단이 표로 정리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하단의 표가 현재 서울시홈페이지에 올려진 서울시 야간 휴일 진료기관 현황표이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야간 휴일 진료기관 현황 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