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데이터 백업을 할 수 있는 파일히스토리 기능을 활설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IT정보/윈도우8|2015. 10. 7. 19:08
반응형

윈도우8의 경우 '파일히스토리'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 기능을 통해 라이브러리, 바탕화면의 파일, 연락처, 즐겨찾기등 개인파일을 보호하고 백업 그리고 복원기능을 수행하는 기능입니다. 우선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이 파일히스토리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하는데 오늘은 이 파일히스토리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식


우선 , '윈도우 로고키 + X키'를 눌려서 모빌리티 센터를 열어줍니다.



(사진1)


■윈도우+X키를 눌려주시면 (사진1)과 같이 모빌리티 센터가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제어판(P)'를 클릭해 줍니다.



(사진2)


제어판을 열어주시면 이후 열리는 창에서 '시스템 및 보안'설정 하단의 '파일 히스토리로 파일의 백업 복사본 저장'이라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진3)


파일 히스토리로 파일의 백업 복사본 저장을 클릭하시면 (사진3)과 같이 파일히스토리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파일 히스토리'설정에서 '파일 히스토리가 꺼져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 '켜기'를 눌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미 파일히스토리가 켜져 있다면 활성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더이상 설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사진4)


파일 히스토리를 켜주시면 (사진4)와 같이 창이 뜨게되는데 여기서 '예(Y)'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진5)


이 후 다시 파일히스토리 창으로 돌아오게 되면 '파일 히스토리가 파일 복사본을 처음으로 저장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게되는데 잠시 시간이 소요된 후 복사된 날짜와 함께 하단에 '지금 실행'이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지금 실행'을 클릭하게 되면 복원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복원에 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윈도우8의 파일히스토리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 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