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시작버튼 만드는 방법입니다

IT정보/윈도우8|2015. 10. 13. 19:56
반응형


윈도우8 시작버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 Start Menu 8 설치하기

윈도우8을 이용하시다 보면 윈도우7과 다르게 시작버튼이 없어서 불편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IObit 라는 보안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Start Menu8 이라는 윈도우8 시작버튼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IObit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Start Menu8을 이용해서 윈도우8의 시작버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www.iobit.com/en/iobitstartmenu8.php


위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IObit의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진1)


■위의 링크를 통해 IObit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Start Menu 8 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Free Download' 라는 배너가 있는데 이 배너를 클릭합니다.


(사진2)


배너를 클릭하시면 (사진2)와 같이 'Download Now'라는 새로운 배너가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 이 배너를 클릭하시면 Start Menu 8 의 다운로드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사진3)


이러한 설치창이 뜨게 되면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 설치하는 내용에 있어선 위치지정과 사용자 계약 동의서등 내용이 비슷하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설치하시듯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8의 시작버튼을 만들기 위한 Start Menu 8 을 다운로드를 완료하셨으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Start Menu 8을 통해 윈도우8 시작버튼 만들기

(사진4)

Start Menu 8을 설치하신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면 위의 (사진4)와 같이 시작 단추, 스타일, 일반 설정, 메뉴, 사용자 인터페이스, 매트로 UI 를 설정할 수 있으며 확인버튼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시작단추는 시작버튼의 모양을 어떤 아이콘으로 설정하는지를 설정하는 부분이며 그 이외에도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윈도우8의 시작버튼을 만들고 싶다면 '스타일'설정을 선택 후 'Windows 스타일'을 선택 해준 후 확인을 눌려주시면 시작버튼이 생성됩니다. 만약 윈도우8의 기존스타일로 돌아가고 싶으시다면 '매트로 스타일'을 클릭하신 후 확인을 눌려주시면 기존 스타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상 윈도우8의 시작버튼을 만드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