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팝업해제 및 사이트 등록 하는 방법입니다

IT정보|2016. 4. 14. 21:03
반응형

익스플로러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팝업시 팝업해제 및 사이트 등록 방법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다보면 '현재의 웹 페이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에~~ '라는 보안경고창이 뜨는 이유는 몇몇 관공사이트나 금융사이트의 권장설정, 즉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안전을 위해 설정한 보안수준이 높을 경우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특정사이트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등록설정을 하거나 팝업이 나타나지않게 설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2가지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팝업이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방법을 통해 '안전하게 제공된 컨텐츠만 보시겠습니까?'라는 보안경고 메세지 또한 해결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1.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 라는 보안경고 메세지를 더 이상 안뜨게 하는 방법



■가장 먼저 익스플로러의 우측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주신 후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합니다.



이후 열리는 인터넷 옵션창에서 '보안'탭을 선택해주신 후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L)'의 '사용자 지정 수준(C)' 배너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열리는 보안 설정 창에서 '혼합된 콘텐츠 표시'라는 설정 부분을 찾으신 후 기존 사용 안함 또는 확인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사용'으로 변경해주신 후 확인을 눌려주시면 됩니다. 이 내용을 마무리 하시면 더이상의 팝업창은 뜨지않게 되며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을 하는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등록하는 방법



이번에도 역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주신 뒤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합니다. 1번과 연계해서 하시는 분은 보안설정창을 닫아주신 후 바로 다음 으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이후 열리는 인터넷 옵션창에서 '보안'탭의 보안 설정을 보거나 변경할 영역을 선택하십시오. 라는 내용으로 된 곳에 4가지 이미지가 있는 창이 있습니다. 여기서 체크표시 이미지를 가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해주신 후 '사이트(S)'를 클릭합니다.



사이트를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 현재 보안경고 메세지가 뜨는 사이트 주소를 ctrl+c를 하신 후 분홍색 체크박스 안에 ctrl+v를 통해 복사 붙혀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 직접 적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이후 '추가(A)'를 클릭하시면 추가가 완료되며 하단의 '웹 사이트(W)'에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 까지 따라하시면 해당 페이지에서 더 이상 보안경고 메세지가 뜨지않으며 1번과 2번글을 다 하셨으면 팝업해제와 사이트 등록이 마무리 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