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IT정보|2016. 4. 9. 23:14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권한 실행방법


익스플로러 이용중 간혹 보안 문제가 발생하며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라는 메세지가 뜨는 경우가 간혹 발생이 됩니다. 이 문제는 말그대로 익스플로러 실행시 관리자권한을 못 얻은 상태에서 실행이 되어 발생하는 문제인데 이때는 간편하게 관리자권한 실행을 해주시던가 아니면 설정을 통해 영구적으로 관리자권한을 가지도록 설정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 2가지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회용 관리자권한 실행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켜져있는 동안만 관리자권한을 부여하고 싶으신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해당방법은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한 후 익스플로러를 닫게 되면 다음에 필요시 다시 관리자권한을 부여해줘야합니다.




▶영구히 관리자권한을 부여하여 실행



영구히 관리자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은 역시 마찬가지로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주신 후 '속성(R)'을 클릭해줍니다.




이후 Internet Explorer 속성창이 열리게 되면 '바로가기' → '고급(D)' 순으로 클릭을 해줍니다.




■위의 순서대로 하시면 '고급 속성'이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R)'을 체크해주신 후 '확인'을 눌려주시면 체크를 해제하지 않는 이상은 영구적으로 관리자권한을 통해 익스플로러 실행이 이루어 집니다.


이상 여기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혹시라도 모르시거나 궁금하신점은 댓글달아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