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유사한 이미지를 찾는 방법입니다

IT정보|2015. 10. 19. 18:45
반응형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찾는 방법

원하는 이미지를 찾거나 현재 있는 이미지파일과 유사한 형태의 이미지를 찾을때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편하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이미지 검색중에서도 이미지파일 업로드를 통한 이미지 검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google.com/imghp?hl=ko

▲구글 이미지 검색 주소



(사진1)


■우선 위의 구글 이미지 검색 URL을 통해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사진1)과 같은 구글 메인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검색창에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진2'1)

(사진2'2)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2'1)과 (사진2'2)처럼 '이미지 URL 붙혀넣기'와 '이미지 업로드' 두가지가 있는데 말그대로 검색하고자하는 이미지의 URL를 통해 검색을 하고자하면 이미지URL 붙혀넣기를 이미지파일 업로드를 통해 검색을 하고자 하면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지 업로드를 통해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3)


■이미지 업로드에서 파일 선택을 눌려준 후 원하는 이미지파일을 넣으면 (사진3)과 같이 파일 업로드라는 표시와 함께 시간이 잠시 소요됩니다. (저는 배경화면인 국화.JPEG를 사용했습니다.)


(사진4)


■파일 업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나타내주게 됩니다. 또한 배경화면과 같이 이미 많은 파일이 있는 경우 해당 파일의 이름까지 검색이 이루어 지게 됩니다. 또한 스크롤을 더 내리시면 해당 사진과 유사한 이미지 그리고 관련 뉴스와 블로그 게시물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유사한 이미지를 찾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