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위험성이 높은 주문으로 판단되어 주문이 거부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뜰시 해결방법입니다

IT정보|2015. 10. 18. 13:00
반응형

위험성이 높은 주문으로 판단되어 주문이 거부되었습니다?

앱에서 결제를 하다보면 '오류, 위험성이 높은 주문으로 판단되어 주문이 거부되었습니다. 30분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는 메세지와 함께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를 하다보면 간혹 나타나는 오류 메세지



결제 오류가 나타나는 이유

이런 오류는 버그가 아니라 구글이 자체적으로 의심스러운 계정활동 즉, 한 계정에서 잦은 고액결제가 일어나거나할때 또한 해킹을 통한 거래가 의심이 될때 타인에 의한 임의결제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보호 정책의 일부입니다. 취지는 좋지만 일반 과금 이용자에게 나타나면 최소30분 많게는 2일동안 결제가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불편해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결제 오류 해결방법은?

'위험성이 높은 주문으로 판단되어 주문이 거부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는 기준은 악용 우려가 있어 구글에서 공개를 안하고 있기 때문에 무슨 이유에서 결제가 안되는 건지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당 오류의 알려진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https://wallet.google.com 에 로그인을 하신 후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나오는 구글 월렛 페이지에서 측면 거래배너의 '결제수단'과 '주소록' 정보가 일치하도록 해야합니다. 


2. 현재 결제카드로 등록되어 있는걸 삭제했다가 다시 등록시킨 후 사용합니다. 


3. 구글 플레이 결제전용 고객센터( gpk-usersupport@google.com , 080-234-0051 )에 문의를 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오전9시~ 오후6시까지며 평일에만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여기서 가장 해결이 빠른 방법은 구글 플레이 결제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여러분이 알고 계셔야 할점은 한번 '위험성이 높은 주문으로 판단되어 주문이 거부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뜬 후로 계속 시도를 하지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