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앞수표 조회를 KB국민은행을 통해 하는 방법입니다

IT정보|2015. 10. 14. 19:19
반응형


자기앞 수표 조회를 KB국민은행을 통해 하는 방법

자기앞 수표가 혹시 위조수표인지 확인을 하고 싶다거나 이 수표에 대해 조회를 하고싶다면 해당 수표의 은행사이트를 통해 간단히 자기앞수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카드단말기를 통해 위조수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은행사이트를 통해 자기앞수표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모든 은행에선 타행수표또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www.kbstar.com/


(사진1)


우선 위의 KB국민은행 주소를 통해  KB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사진1)과 같은 메인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측면 배너에서 '빠른조회'를 클릭하시면 창이 하나열리게 됩니다. 


(사진2)


■빠른 조회를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2)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자기앞수표조회'를 클릭합니다.


(사진3)


■자기앞수표조회를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3)과 같은 창이 뜨는데 설명과 같이 수표번호, 수표종류,수표금액,수표발행일,수표발행점번호와 수표발행은행,조회의뢰인성명 그리고 조회의뢰인 전화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하신 후 조회를 누르시면 자기앞수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일 다른은행의 수표라면 수표발행점번호 앞에 해당은행 은행번호 2자리를 입력후 총6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기존 4자리) 이상 여기까지 자기앞수표를 조회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