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신디케이션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기초|2015. 9. 14. 20:05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다 보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게시물이 네이버에 검색이 누락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반영되고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부분일 텐데 이 부분을 네이버 신디케이션을 통해 좀 더 웹사이트의 게시물들이 검색이 잘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시작전에 알아야 할 부분은 네이버 신디케이션. 즉,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웹문서 검색을 좀 더 빠르게 주기위한 툴입니다.(웹문서 영역의 노출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신디케이션이란 크롤링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툴이며, 해당 사이트의 정보를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가져가기도 하고 사용자가 정보를 직접 등록을 해서 빠르게 반영을 할 수 가 있습니다.


그럼 네이버 신디케이션(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http://webmastertool.naver.com 로 들어갑니다. (또는 네이버에 신디케이션 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신디케이션(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우선 위의 URL(http://webmastertool.naver.com)로 들어가시면 하단의 (사진1)과 같이 '연동할 사이트/앱 추가' 부분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사이트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사진1)



■연동할 사이트/앱 추가에서 사이트 추가를 하시면 (사진2)와 같이 추가할 사이트의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http:// 를 사용하는지 https://를 사용하는지 선택을 해주신 후 추가하고자 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해주신 후 확인을 눌려주시면 됩니다.(대부분 http://를 사용합니다)



(사진2)


■ (사진2)에서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 후 확인을 눌려주시면 (사진3)과 같이 사이트의 소유를 확인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여기서 html 파일을 업로드할 것인지 html 메타 태그를 이용할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저같은 경우 html 메타 태그를 이용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3)번에 나와있는 빨간색 박스부분에 원래는 메타태그주소가 있습니다. 이 메타태그 부분을 복사하셔서 해당 블로그 또는 사이트의 html 수정을 통해 <head></head> 부분안에 넣어줍니다. (홈페이지가 소유가 안된다면 대부분 이부분에서 잘못 넣어주셔서 그렇습니다.) head 부분에 제대로 넣어주신 후 확인을 눌려주시면 됩니다.


(사진3)



■확인을 눌려주신 후 정상적으로 사이트 소유확인이 되었다면 아래의 (사진4)와 같이 해당 사이트가 등록이 되게 되는데 여기까지가 네이버 신디케이션(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사진4)



약 모르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상 네이버 신디케이션(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