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서식을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작성하다보면사용하는 단어, 표, 글상자, 인용구 등등.. 자주 사용하는 것들을 서식으로 저장해서 간단하게 필요할때마다 불러오기 위해선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선 글쓰기를 눌려 본인이 자주사용하고자 하는 내용을 적습니다. 이후 위의 이미지에서 나타나듯 글제목 옆에 글, 공지, 키워드, 서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서식을 선택하신 뒤 저장을 눌려주시면 됩니다.





서식의 형식으로 저장을 하시면 서식 분류로 글로 저장이 된 것이 보일 것 입니다. 이렇게 본인이 저장한 글이 서식 분류로 나타나면 서식으로 저장이 완료된 것이고 다른 내용(분류없음이나 다른 분류)로 되있는 경우 다시 수정을 하셔서 서식으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서식을 저장하신 다음 서식을 사용하고 할때는 글쓰기 우측 사이드바에 다양한 툴이 있는데 하단에 '서식'이라는 글과 함께 물음표가 있습니다. 이 서식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시면 아래로 몇개의 서식글이 열리게 되는데 이때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서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서식도 있습니다.) 





서식 테스트 입니다


*필자가 서식을 통해 불러온 저장글입니다


서식을 적용하시면 본인이 적용한 서식이 글내용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본인이 자주사용하는 내용을 서식으로 저장해서 포스팅시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글을 쓸 수가 있습니다.

위의 내용이 잘 이해가 되지 않거나 안되시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