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삭제를 통해 블로그폐쇄를 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다가 새로운 블로그 개설이나 블로그를 접기위한 목적으로 블로그를 폐쇄해야 될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블로그를 삭제하고 나면 복구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유의하시고 따라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본인에게 가장 편한 경로를 통해 블로그의 관리창으로 들어가주셔야합니다. 삭제하고자하는 블로그의 '관리'에 들어가줍니다.


관리창에 들어가주시면 측면 사이드바에 '환경설정' 부분의 '데이터 관리'에 들어갑니다.



데이터 관리에 가보시면 XML파일로 백업을 할 수 있는 데이터 백업, 그리고 블로그의 모든 정보를 지울 수 있는 데이터 삭제, 그리고 블로그를 아예 폐쇄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블로그 폐쇄가 있습니다. 여기서 '블로그 폐쇄'의 우측 화살표를 클릭해주시면 위처럼 스크롤이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블로그가 하나밖에 없는 상태에서 그 블로그를 삭제하고자하면 블로그 폐쇄와 함게 티스토리의 회원탈퇴가 이루어지게 되니까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상태는 1개이상의 블로그가 남아있는 상태에서의 삭제입니다.) '블로그 폐쇄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라는 질문에 확인 체크박스를 눌려주신 후 확인을 눌려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눌려주시면 다시한번 블로그삭제를 할건지 묻는 창이 팝업되게 되는데 '확인'을 눌려주시면 블로그삭제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블로그 삭제시 복구가 불가능 하니 반드시 유의하셔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방법 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