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History - 구글 크롬 방문기록을 자동으로 지워주는 확장프로그램

IT정보|2016. 3. 21. 20:45
반응형

No History - 방문기록,검색기록 자동삭제 확장프로그램

구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중 'No History'라는 확장프로그램은 크롬을 이용시 크롬 종료와 함께 방문기록과 검색기록을 자동으로 삭제해주는 역활을 하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바로바로 데이터를 지워주기 때문에 사생활보호에도 뛰어나며 쌓이는 검색기록과 같은 캐시를 지워 좀 더 쾌적한 환경의 구글 크롬을 제공합니다. 다만, 바로바로 방문기록과 검색기록을 지우기 때문에 다음에 필요한 결과가 기억이 나지 않을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방법으론 시크릿모드를 사용하는 건데 시크릿모드에 관한 내용은 아래의 게시물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구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No History를 추가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구글 크롬의 웹스토어에 접속을 합니다.




■ 웹스토어에 접속을 하시면 좌측상단 검색창에 'no history'를 적으신 뒤 엔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검색이 되는데 여기서 확장프로그램의 'No History'를 클릭합니다. 

*만약 방문기록삭제를 on / off 하고싶으신 경우 위에꺼를 다운받아주시면 되고 무조건 지워버리고 싶으시다면 바로아래 지구본모양에 x표시가 된 확장프로그램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No History 를 클릭하시면 이런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이후 확인을 묻는 창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주면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 후 확장프로그램 추가가 완료됩니다.



확장프로그램 No History가 추가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이런 트레이가 추가되게 됩니다. 현재 ON상태이기 때문에 시계표시에 on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만약 이 기능을 끄고 싶다면 해당 트레이를 클릭후 STOP RECORDING HISTORY를 on에서 off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하단의 Clear your current history 를 클릭하시면 즉시 검색기록이 삭제되게 됩니다.


이상 여기까지 크롬의 방문기록과 검색기록을 자동으로 제거해주는 확장프로그램인 'No History'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